> Home > 말씀 > 목회칼럼
 
삶에 어려움은
이창열 2020-10-03 19:10:11 14

<삶에 어려움은>

 

이창열

 

 

  우리는 살면서 이런저런 어려움을 만나지 않으려고 조심조심 살아가지만 우리의 의도와는 다르게 뜻하지 않은 때에 예상하지 않은 어려움을 만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어려움이 아무리 크고 심각한 어려움일지라도 지난번에 나눈 말씀처럼 우리의 해석과 반응이 어떠한가에 따라 우리 삶에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 한 주동안 우리 교회내에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생겨서 놀라신 교우들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가 원하지 않는 일이고 또 갑자기 찾아온 어려움이라 저도 처음엔 속도 상하고 약간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해 보니까 어려움 중에도 이 터널을 지나고 나면 빛과 같이 긍정적이고 감사할 수 있는 요소들이 보여서 지금은 담담하게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병중의 성도님들이 속히 낫기를 위하여 기도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저도 살면서 이런저런 어려움들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그런 어려움들을 만날 당시는 참 힘들고 잘 이해를 못했는데 지나고 나서 돌아보니까 그런 것들 때문에 제 삶이 더욱 유익해졌고 풍성해졌음을 알기에 이번에도 당사자인 성도님들과 또 교우들과 믿음으로 이 어려움들을 부딪혀 보려고 합니다.

  지난 주일에 '어두워도 밝게'라는 제목으로 요셉의 삶을 나누었는데 그런 내용을 나누자마자 마치 하나님께서, "그래 한번 잘 적용해 보려무나" 하시는 것같이 이런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우리 교회 가족중에 아픈 식구가 생겨서 분위기는 살짝 어둡지만 우리의 생각만큼은, 합력해서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안에서 함께 믿음으로 씨름하고 이겨서 두 분도 속히 낫고 교회 지체들도 더욱 단단한 가족애를 가진 콜럼비아 한인 침례교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례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 시편 119 71

 

       
한글 반표 574주년에 이창열 2020.10.17
비대면 추석 이창열 2020.10.03
 
 
 
콜럼비아한인침례교회 3601 I-70 Dr. N. W., Columbia, MO, USA ☎ Tel : 573-446-6036
Copyright (c) 2008 COLUMBIA KOREAN BAPTIST CHURCH All right reserved.